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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고 학교 결석계 제출 쉽게! 온라인 결석신고 하는 방법 (9월부터)

by 머니뮤즈C 2024. 9. 2.

 

좋은 소식입니다! 교육부는 9월 2일부터 교육행정정보서비스(나이스·NEIS) 학부모 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결석신고와 증빙자료 제출이 가능해진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목차]

 


학교 결석계 신고방식 변화

 

학교 결석계 결석신고 방식 온라인 변화

 

이전에는 학부모가 직접 결석 신고서를 작성하고 증빙자료(예: 진료확인서)를 담임교사에게 제출해야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서류 보관과 결석 처리에 대한 절차가 복잡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의 '자녀지원' 메뉴에서 '결석신고서'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결석 기간과 사유를 입력하고, 디지털 형태의 증빙 자료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결석신고 후에도 추가 제출이 가능해 더욱 편리합니다.

 

담임교사는 제출된 결석신고 내용과 증빙서류를 나이스 시스템에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모든 기록이 시스템에 저장되어 별도의 출력물이나 증빙 자료를 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통해 담임 교사들의 업무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간 교사들은 결석신고서와 증빙 자료를 직접 확인하고 손으로 결재한 후 일일이 편철해 행정실에 보관해야 했는데, 앞으로는 모든 절차를 나이스 내에서 하면 되니까요.

 

 

결석계 신고 방법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페이지, 결석계, 결석신고

 

- '자녀 지원' 메뉴에서 결석 기간과 사유를 작성하면 됩니다.

- 증빙 서류는  사진·문서 등 디지털 형태 파일로 첨부하면 되고 결석신고 후에 추가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온라인으로 결석 신고가 가능한 나이스 페이지로 이동해보세요.

 

온라인 결석신고 하기

 

 

유의사항

 

나이스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지만, 교육부는 학부모가 조금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인터페이스)을 개선하고, 예상치 못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거나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기존의 서류 직접 제출 방식도 유지할 예정입니다. 혹시나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학부모께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학교 결석신고, 결석시 제출 서류


 

교육부는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여 학부모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기존의 서류 제출 방식도 계속 유지할 예정입니다.

이제 결석신고가 더욱 간편해진 만큼, 학부모님들은 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